본문 바로가기
보는 즐거움

한소희, 안중근 사진으로 소신 발언

by 잔잔라이크 2023. 12. 26.
반응형

넷플릭스 드라마 경성 크리처 정주행을 앞두고 있는 지금, 배우 한소희님의 인스타가 역사 논쟁으로 매우 뜨겁습니다.

(개인적으로 빨리 보고 싶지만 정주행 중에 파트1이 끝나 기다리다 지치기 싫어서..파트2가 공개되는 1월 5일을 조금 남겨두고 시작할 예정이랍니다 :) ㅎㅎ)

 

글로벌 스타답게 해외 팬들도 많이 보유한 한소희님-

인스타그램에 경성 크리처와 관련하여 안중근의사 사진을 업로드하며 국내외 팬들의 다양한 댓글을 받았는데요. 그 중에서도 특히 일본팬들의 반응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논쟁이 뜨거워진 피드 글은 이렇습니다.

"경성의 낭만이 아닌, 일제강점기 크리쳐가 아닌, 인간을 수단화한 실험 속에서 태어난 괴물과 맞서는 찬란하고도 어두웠던 그때 그시절 사람들의 이야기 서로가 서로를 사랑으로 품어야만 단단해질 수 있었던 그해 봄,"

글과 함께 안중근 의사의 사진을 업로드 하였는데요,

 

한소희님의 소신을 응원하는 글들과 그녀의 크러쉬한 매력에 다시 한 번 빠졌다는 반응. 그와 반대로 일본인임을 밝히며 그녀에게 실망감과 함께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댓글들로 나뉘며 논쟁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안중근 의사는 테러리스트라는 가해 국가다운 못된 발언이나 팬을 그만 두겠다며 작별 인사를 하는 팬들, 잘못된 역사 교육으로 배우 부적절한 내용의 댓글들도 많았던 가운데, 반성하고 이해한다는 댓글들도 눈에 띕니다.

 

자동번역 : 자국의 암살 역사를 모르고 반일이라는 말을 쉽게 쓰는 일본인들이 많다는 것이 부끄럽기만 하다. 이건 교육이라고 해도 일본 사회에서 큰 문제이다. 나는 드라마와 K-POP을 좋아하지만 불편한 역사를 배우려 하지 않는 것은 용서할 수 없다. 한소희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이렇게 진실과 역사, 교육에 대해 소신있게 이야기하는 팬들이 있는가 하면, 프로필 이미지도 없이 비난을 위한 비난을 하는 댓글들도 자주 눈에 띕니다.

댓글1 :  일본 오지 마세요

댓글2 : 같은 사람이 쓴건데 한국인들.... 뭐 짜증난다고 써놨네요.

 

국내 팬들은 소신발언에 대해 감사한 마음을 남긴 댓글들이 많았고, 멋진 배우, 아름다운 배우라는 반응들이었습니다.

 

 

배우 한소희

출생 1994년 11월 18일

데뷔 2017년 SBS드라마 '다시 만난 세계'

수상 2022년 12월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배우 부문 베스트 아티스트상

블로그 https://blog.naver.com/jjunnk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xeesoxee/

 

경성크리처

웹드라마 / 스릴러. 시대극. 액션 / 10부작(파트1.파트2) / 15세 이상

소개 : 시대의 어둠이 가장 짙었던 1945년 봄, 생존이 전부였던 두 청춘이 탐욕 위에 탄생한 괴물과 맞서는 이야기

연출 : 정동윤 / 각본 강은경

등장인물 : 장태상(박서준) / 윤채옥(한소희) / 마에다 유키코(수현) / 나월댁(김해숙) / 윤중원(조한철) / 권준택(위하준)

 

경성크리처는 넷플릭스 드라마로 파트1 10부작이 올 12월 22일에 공개되었고요, 파트2는 2024년 1월 5일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1945년 봄, 그날의 경성을 그려낸 경성크리처. 일제강점기 배경임에도 일본에서 2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파트2까지 쭉~ 힘차게 많은 관심 속에서 좋은 성적을 내어 보길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